Unity 2019.3 에서 Device Simulator가 새로 추가돼
모바일 기기에서 화면이 가려지지 않는 영역을 쉽게 테스트 가능하게 됨
테스트를 위해 개인적으로 테스트 툴을 만든적이 있는데.. 이번에 유니티에 추가 됨..
Screen.safeArea
https://docs.unity3d.com/ScriptReference/Screen-safeArea.html
아이폰X 기준으로 x=132, y=63, width=2172, height=106의 Rect가 리턴됨
해당 에셋을 참고해보면 이해하기 쉬움
https://assetstore.unity.com/packages/tools/gui/safe-area-helper-130488
아래는 개인 저장용
아이폰 X : x=132, y=63, width=2172, height=1062 full screen w=2436, h=1125
아이패드 프로 12.9 : x=0, y=40, width=2732, height=2008 full screen w=2732, h=2048
아이패드 프로 11 : x=0, y=40, width=2388, height=1628 full screen w=2388, h=1668
갤럭시 S10+ : x=142, y=0, width=2898, height=1440 full screen w=3040, h=1440
갤럭시 S10 5g : x=139, y=0, width=2901, height=1440 full screen w=3040, h=1440
갤럭시 S10e : x=116, y=0, width=2164, height=1080 full screen w=2280, h=1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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