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발/Graphics, Shader

정점 셰이더(Vertex Shader), 래스터라이저(Rasterizer) , 픽셀 셰이더(Pixel Shader)

 

정점 셰이더 : 3D 모델의 정점의 위치를 화면상 좌표로 변환, 정점 수만큼 실행

 

래스터라이저 : 정점을 3개씩 찾아 삼각형 안에 픽셀을 찾음

 

픽셀 셰이더 : 래스터라이저가 찾은 픽셀의 최종 컬러를 계산, 래스터라이저가 찾은 픽셀 수만큼 실행

'개발 > Graphics,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Matcap Shader  (0) 2021.01.20
초간단 흑백쉐이더 (GrayScale)  (0) 2020.10.25
노말맵이 파란이유  (0) 2020.09.17
난반사, 정반사, 주변광 (Diffuse, Specular, Ambient)  (0) 2020.08.12
공간 변환  (0) 2020.08.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