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cal Space(물체 공간)
각 3D 오브젝트가 가지는 자신만의 좌표계
World Space(월드 공간)
3D 오브젝트를 가상의 월드 공간 놓아 월드 공간의 원점에서 3D 오브젝트가 위치해 있는 좌표
View Space(뷰 공간)
카메라가 바라보는 공간의 원점에서 3D 오브젝트가 위치한 좌표
Projection Space(투영 공간)
View Space를 2D 이미지 위에 투영. 투영공간에서 투시가 적용됨.
공간 변환
Local Matrix * World Matrix * View Matrix * Projection Matrix
로컬스페이스 -> 월드 스페이스 -> 뷰스페이스 -> 투영 -> 원근 분할
'개발 > Graphics, Sha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Matcap Shader (0) | 2021.01.20 |
---|---|
초간단 흑백쉐이더 (GrayScale) (0) | 2020.10.25 |
노말맵이 파란이유 (0) | 2020.09.17 |
난반사, 정반사, 주변광 (Diffuse, Specular, Ambient) (0) | 2020.08.12 |
정점 셰이더(Vertex Shader), 래스터라이저(Rasterizer) , 픽셀 셰이더(Pixel Shader) (0) | 2020.07.27 |